아이엠디티·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 수의임상 발전 위해 업무협약
수의임상역학 공동연구 등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0
(주)아이엠디티(대표 서상혁, 사진 오른쪽)와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이 ‘수의임상역학 관련 공동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1일(월)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 교수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충북대 수의대 현상환 학장, 강병택 교무부학장, 이상명 연구부학장, 이승헌 수의예과장, 이성인 교수, 민경덕 교수, 김학현 교수와 아이엠디티 서상혁 대표이사, 조광민 부대표, 양이삭 책임연구원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수의임상 발전을 위해 기업과 학교 간 협업이 필요하다는데 뜻을 같이하고, 협약에 따라 수의학 연구과제 공동 발굴 및 수행, 연구자료 공유·활용·정보 교류, 동물용의약품·의료기기 공동개발, 수의임상역학 공동연구 등을 위해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현상환 충북대 수의대 학장은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 동물병원의 뛰어난 연구 능력을 바탕으로, 보호자와 반려동물, 나아가 수의사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반려동물산업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아이엠디티와 함께 수의임상역학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물병원 얼라이언스 벳아너스를 운영 중인 아이엠디티의 서상혁 대표는 “임상 수의학의 발전은 일선 병원이나 기업의 힘만으로 이룰 수 없다”고 강조하며 “내년 초 런칭할 차세대 동물병원 EMR을 바탕으로 전국 수의과대학과 긴밀한 협업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