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 동물산업최고경영자과정, 유기견 보호소 봉사활동
팔공산 소재 한나네 보호소에서 사회공헌 캠페인 봉사활동 펼쳐
박성재 기자 psj02099@naver.com
2
경북대학교 동물산업 최고경영자과정 1~2기 과정생과 관계자 13명이 지난 17일(화) 대구 팔공산에 있는 한나네보호소(유기견 보호소)를 찾아 사회공헌 캠페인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사회공헌 캠페인 봉사활동은 동물산업최고경영자과정 현장 체험학습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교육 과정과 연계되어 있으면서도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의식과 시민의식을 갖춘 과정생을 양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견사 청소, 산책 봉사, 위생 관리 등을 실시하고 사료를 기부했다. 소외된 유기견에 대한 지원의 시급함과 유기동물에 대한 인식개선의 필요성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최고경영자과정 주임교수인 오태호 경북대 교수는 “사회공헌 캠페인의 하나인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에 공헌하고 유기동물에 대한 문제 의식과 인식의 변화를 가져오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2기 과정생 대표 조부형 회장은 “바쁘신 업무 속에서 봉사에 참여하신 과정생과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소외되고 어려운 유기견을 위해 노력하고, 봉사활동 캠페인에 지속적으로 참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2022년 개설된 경북대학교 동물산업최고경영자과정(KNU AICP)은 나날이 발전하는 동물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관련 산업 발전을 선도할 관계자들을 위한 과정이다.
동물산업계의 최신 동향과 미래기술뿐만 아니라 바이오, 경영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루고 있으며, 제3기 과정은 2024년 4월 중순 개강할 예정이다.
박성재 기자 psj02099@naver.com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