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제2기 경북대 동물산업최고경영자과정 산업연수
2박 3일간 제주도에서 진행...아열대수산연구소·마사회 제주목장 등 방문
박성재 기자 psj02099@naver.com
1
경북대학교 동물산업최고경영자과정 2기 산업연수가 11월 3~5일(금~일) 2박 3일간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진행됐다. 이번 산업연수에는 2기 과정생뿐만 아니라 1기 과정생도 동참했다.
동물산업 현장 및 관련기관 방문을 통해 산업의 현황과 미래를 전망할 목적으로 기획된 연수였다.
첫째 날은 국립수산과학원 아열대수산연구소를 방문해 연구시설과 국내 수산자원 현황, 양식 현황을 파악했다. 특히, 대규모 수조 양식장인 참다랑어 양식장과 킹넙치 양식 시설은 그 규모가 상당해 과정생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둘째 날은 한국마사회 제주목장에 방문해, 최신 말산업 현황, 씨수마 현황, 개인 마주제 등에 대해 파악하고, 말 병원시설, 씨수말 방목장, 야외마장 등을 둘러봤다.
최고경영자과정 오태호 주임교수는 “이번 산업연수를 통해 동물산업 현장을 인식하고 더불어 원우들 간의 관계가 가까워지는 좋은 기회가 됐으며, 네트워크 형성에 큰 도움이 됐다. 향후 과정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산업연수프로그램을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2기 과정생 대표 조부형 회장은 “과정생, 관계자 모두 노력해 주신 덕분에 참석인원 전원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산업연수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학교 밖에서 폭넓은 배움의 기회를 얻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성재 기자 psj02099@naver.com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