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수의대 제37대 학생회 Vroom 출범…회장 안철현·부회장 이태규
단독출마한 Vroom 학생회, 96.3% 득표율로 당선
강원대학교 수의과대학 제37대 학생회 선거에서 Vroom 학생회(회장 안철현, 부회장 이태규)가 당선됐다.
11월 13~14일 양일간 진행된 본 선거에서는 Vroom 학생회가 단독출마했다. 총유권자 235명 중 136명이 투표에 참여했으며(투표율 57.9%), Vroom 학생회는 그중 131표(득표율 96.3%)를 얻어 당선됐다.
학생회 ‘Vroom’은 수의대 학우들의 고민과 요청사항과 같은 부름에 성실히 응답한다는 모토를 바탕으로 수의대 학생들의 결속력을 강화하고, 학과생활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주요 공약은 ▲간담회 활성화 ▲학업 환경개선 ▲선후배 교류행사 및 동문회 추진 ▲수의대주관 동물광장 규모 확대 등이며, 이외에도 ▲수의대 자치활동 강화 ▲신속한 의견 수용 및 개선을 위한 소통매체 활성화 등을 약속했다.
안철현 학생회장은 “학생들의 부름에 응답한다는 학생회의 모토처럼, 수의대 학생들의 필요와 요구를 반영하고, 이를 토대로 다채로운 행사를 추진하여 학과 내 분위기를 새롭게 조성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히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학과 행사 참여율을 높이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전국 수의과대학의 발전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는 학생회장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이태규 부학생회장은 “2024년이 강원대 수의과대학이 크게 발전하는 한 해가 되도록 힘쓸 것이며, 활발한 학내 분위기 조성을 위해 수의대 자체 행사를 강화 및 개선하고, 새롭게 학생들을 위한 행사를 구상하는 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혜원 기자 oni16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