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경북대학교 동물산업최고경영자과정 수료식 열려
8월 24일 입학해 15주 과정 수료...경북대에 발전기금도 기탁
2023학년도 제2기 경북대학교 동물산업최고경영자과정 수료식이 지난달 20일(수) 퀸벨호텔 애플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홍원화 경북대 총장을 비롯하여 곽동미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 학장, 허주형 대한수의사회장, 박준서 대구시수의사회장, 박병용 경상북도수의사회장, 김길수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전임상센터장, 조광현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 동창회장 등 수의 분야 관계자들과 동물산업최고경영자과정 운영위원, 제1기 동물산업최고경영자과정 원우회, 제2기 동물산업최고경영자과정 수료생 등 114명이 참석했다.
2기 수료생들은 홍원화 총장과 곽동미 학장으로부터 각각 수료증과 수료패를 전달받았다. 2기 원우회 일동은 경북대학교 발전기금 1천만원을 기탁하기도 했다.
홍원화 경북대학교 총장은 “여러 사람과 함께 나누는 즐거움, 좋은 인간관계에서 오는 충만감이 경영에 적용될 때 더 나은 경영철학과 경영기법이 나올 것”이라고 조언했다.
곽동미 수의과대학 학장은 “성공적으로 동물산업최고경영자과정을 수료한 여러분들도 이제 자랑스러운 경북대학교의 동문”이라며 “각계각층에서 활동하실 여러분들이 경북대학교의 지경을 넓히는 첨병의 역할을 수행하길 바라고, 학교의 여러 행사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허주형 대한수의사회 회장은 “동물산업최고경영자과정을 수료한 과정생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수료생들이 앞으로 산업동물과 반려동물 산업 분야의 리더로서 큰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조광현 수의과대학 동창회장은 “동물산업 각 분야의 최고 경영자님들의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15주간의 강좌를 통해 동물산업 분야의 더 높은 곳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홍석준 국회의원은 축전을 통해 “여러분들은 대구·경북과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의 자랑이며, 여러분들의 역량과 열정은 우리 지역과 경북대의 명성을 높이고, 동물산업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이끌 것”이라고 축하했다.
한편, 경북대학교 동물산업최고경영자과정은 급변하는 경영환경 변화에서 최고경영자의 능력 개발을 통해 미래의 경영환경을 창출할 수 있도록 반려동물과 산업동물 분야 및 동물 바이오 산업의 최신 경향을 소개하고 관련 전문지식과 경영기법을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최고 경영자 과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