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29일(목), 강원대 수의대 시청각실에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강원대학교 수의과대학 제37대 학생회 Vroom이 주최했으며, 24학번 신입생 35명과 학생회를 포함한 재학생 61명까지 총 96명이 참석했다.
오전 오리엔테이션은 신입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는데, 수의대 학장과 부학장, 그리고 예과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학생회장 인사, 학생회 소개, 전공과목 소개, 레크레이션 등의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오후에는 강원대 수의대 동아리 소개와 IVSA, 수의대 편집위원회와 데일리벳 소개가 진행됐다.
레크레이션 시간에는 신입생과 재학생이 조를 이루어 함께 미션을 진행하고, 학교 투어와 학교알기 게임을 하는 등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수의대 밴드동아리 ‘VAROCK’과 풍물패동아리 ‘바숨’, 그리고 춤동아리 ‘바람’의 공연으로 행사가 마무리되었다.
이번 행사를 총괄한 학생회장 안철현(본2) 학생은 “행사를 준비하는 동안 다시 신입생이 되는 기분이었다”며 “24학번 신입생들도 선배들이 해준 만큼 후배들을 잘 환영해 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리고 “큰 행사를 잘 마무리할 수 있게 도와준 학생회 일원들에게 감사하고, 행사에 참여해 준 재학생들에게도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행사에 참여한 신입생 박소윤(예1) 학생은 “동기 및 선배님들과 함께 레크리에이션 미션들을 수행하며 동기들과 친해지고 선배님들과도 가까워진 것 같다”며 “특히 동아리 공연 때 선배님들의 활약과 재밌는 이벤트들 덕분에 마지막까지 오티를 재밌게 즐길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혜원 기자 oni16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