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수의과대학학생협회, 비상대책위원회 발대식 진행

제5대 회장단 선거가 입후보자 부재로 무산..비대위 체제로 운영


11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지난 4월 6일(토)부터 7일(일), 1박 2일 동안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 대한수의과대학학생협회(수대협) 비상대책위원회의 발대식이 진행됐다. 이날 발대식에는 김진수 비상대책위원장(건국대 본2)을 포함한 총 30인의 수대협 비상대책위원이 참여했다.

발대식은 비상대책위원 임명장 수여 및 수대협 소개, 업무 요령 안내, 국별 업무 소개순으로 진행됐다.

비상대책위원회는 제4기 수대협 집행위원회에서 진행하던 수의사 국가시험 개편 노력, 협회 안정화를 위한 브랜딩 사업, 수의계 정책 사안 및 현안 공유 등의 일상 사업을 유지하고, 전국수의학도축전, 전국수의학도운동대회, 전국수의과대학 E-스포츠 대회와 같은 기존 교류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진수 비상대책위원장(건국대 본2)은 “비록 비상대책위원회 체제일지라도, 지난 집행위원회에서 다져둔 기반을 바탕으로 기존 사업의 유지와 수대협의 영향력 확대를 위한 신규 사업 또한 도전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주현 비상대책부위원장(전남대 본3)은 “비상대책위원회 체제임에도 열정과 능력을 겸비한 비대위원분들께서 수대협 비대위에 지원해 주셔서 감사할 따름이고 발대식을 통해 앞으로의 목표와 포부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훌륭한 비대위원분들과 함께 더욱 성장하는 수대협이 될 것이니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월과 지난달 10일에 진행된 대한수의과대학학생협회 제5대 회장단 선거가 입후보자 부재로 무산됨에 따라 수대협은 올해 비대위 체제를 유지하게 됐다. 수대협 회칙에 따라 상임위원회에서 호선을 실시하여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 김진수 학생회장이 수대협 비상대책위원장으로 선출됐고, 비상대책부위원장으로 수대협 제4기 집행위 김주현 문화기획차장이 임명됐다.

백주현 기자 backzoo2000@naver.com

대한수의과대학학생협회, 비상대책위원회 발대식 진행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