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수의대 학생회 및 IVSA 대표단 145명 참가
전국수의학도협의회(이하 전수협) 상반기 리더십 캠프(LC)가 3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충남 공주에서 개최됐다.
이번 LC에는 10개 수의과대학 학생회 집행부 및 IVSA대표단을 포함한 145명이 참가해, 2014년 새 학기를 계획하고 앞으로의 포부를 다졌다.
전수협은 매년 2회(상반기, 하반기) 리더십 캠프를 열어 전국 10개 수의과대학 학생회 임원이 한 자리에 모으고 있다. 캠프에서는 전수협 운영에 대해 논의 할 뿐만 아니라, 각 수의대의 현황 및 소식을 공유하고 친목을 도모한다.
이번 캠프는 류동욱(강원대 수의대) 현 전수협 의장의 전국수의학도협의회 소개를 시작으로 ▲각 수의과대학 학생회 소개 ▲IVSA Korea 행사 소개 및 추후 일정 발표 ▲전수협 운영에 대한 토의 ▲각 학생회 국별 운영 방식에 관한 정보 교류를 진행했다.
한편 이번 캠프에서는 집행위원회 내 국제국의 역할을 대외연대협력국에 이관시키고 국제국을 폐지하는 것을 주 골자로 하는 전수협 회칙 변경안을 통과시켰다.
아울러 작년 하반기 신설한 감사특별위원회에 대한 회칙이 너무 부실하다는 전년도 집행부의 판단에 따라 기존 안을 폐기, 올해 3차에 걸친 전수협 회의를 통해 다시 마련한 감사특별위원회 회칙 신설안도 통과됐다.
캠프에 참가한 한 수의대생은 “전국 수의과대학 학생들이 모여 서로의 소식을 물어보고 미래의 수의사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등 돈독한 우정을 쌓을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