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수의학도축전, 8월 대천해수욕장에 전국 수의대생 모인다
충남대 수의대 학생회, 대한수의과대학학생협회 공동 주관
제34회 전국수의학도축전(전수축)이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충남 보령 한화리조트 대천파로스에서 열린다.
대한수의과대학학생협회(이하 수대협) 비상대책위원회와 충남대 수의대 제43대 학생회 ‘청명’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전수축에서는 고전 ‘별주부전’을 테마로 수의대생의 화합과 교류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해마다 전국 수의대를 순회하며 주최 학교에서 열리던 기존과 달리 올해는 여름 휴양철에 맞춰 대천해수욕장을 찾는다. 주최 측은 전국 수의대생들의 관심이 여느 때보다 더 뜨거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5월 7일부터 12일까지 전국 10개 수의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예비수요조사에는 응답자 357명 중 99.7%가 이번 전수축에 참여를 희망한다고 답했다. 조 구성, 교통편, 희망하는 프로그램 등 다양한 건의사항에서 이번 전수축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다.
이번 전수축의 공동총괄팀장을 맡은 신정훈 충남대 수의대 학생회장은 “역사와 전통이 깊은 전수축을 준비하는 학생회가 되어 영광”이라며 “2박 3일 간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전국 수의대 학생들께 즐거운 경험을 드리기 위해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제34회 전수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추후 수대협 인스타그램에 게시될 카드뉴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가자 모집은 오는 7월 중순경 선착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해 전북대에서 열린 제33회 전수축 참가자는 3분 만에 매진될 정도로 많은 호응을 받은 바 있다.
후원 및 협찬 문의는 수대협 공식 이메일(kvsaofficial@gmail.com)을 통해 가능하다.
홍서연 기자 cumulus105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