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 찾아 봉사와 기부 손길 전한 전남대 수의대 동물복지동아리 포우
애니멀스 힐 보호소에서 봉사활동..로얄캐닌 후원 사료 기부도
전남대 수의대 동물복지동아리 포우(PAW)가 9월 28일(토) 담양의 애니멀스 힐 보호소를 찾아 일반봉사를 진행했다.
개 160여마리, 고양이 60여마리가 지내고 있는 애니멀스 힐 보호소는 포우가 주기적으로 방문하고 있는 곳이다. 당일 봉사에 참여한 학생 15명은 아이들 습성에 맞추어 지어진 견사와 묘사에 대한 소개, 케어하고 있는 방식, 입양을 위해 학생들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보호소장님의 설명을 시작으로 봉사 준비를 시작했다.
이날 봉사단은 야외 및 실내 견사·묘사 청소를 시작으로 식기 세척과 사료 급여 및 급수, 고양이와 강아지 발톱정리를 진행했다.
로얄캐닌이 포우 봉사활동을 통해 기부한 강아지용 사료 200kg, 고양이용 사료 100kg을 보호소 창고에 정리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보호소 내 마당에서 산책이 필요한 강아지들과 놀이 시간을 보내는 것을 끝으로 이날 봉사를 마무리했다.
봉사에 참여한 전남대 포우 이지윤 학생(본1)은 “봉사활동은 늘 시작이 어렵지만 막상 참여하면 오히려 더 큰 긍적적 에너지를 얻는다”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동물 보호에 관심을 갖고 책임감 있는 태도를 가질 수 있도록 작은 힘을 보태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봉사국장 권희선 학생(본2)은 “수많은 아이들이 각자 자기만의 방식으로 봉사자들을 반겨주어서 즐겁고 기쁜 마음으로 봉사할 수 있었다”라며 “유기동물들이 좋은 가족을 찾을 수 있도록 홍보를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 동물복지동아리 포우(PAW)는 주기적인 보호소 일반봉사, 의료봉사, 연합봉사뿐만 아니라 교내 비글들의 산책 등 동물복지와 관련한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강원정 기자 xormrrl639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