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20주년 맞이한 강원대 임상수의사회 KUVMA
선후배 함께한 20년...기념식에 역대 회장 포함한 회원 및 귀빈 100여 명 참석
강원대학교 임상수의사회(KUVMA, 회장 오석헌)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10월 6일(일) 강남구 청담동 호텔리베라 몽블랑홀에서 2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강원대 임상수의사회 20주년 기념식에는 KUVMA 임원진 및 회원들과 강원대학교 수의과대학 37대 학생회 Vroom 임원진을 비롯한 재학생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임상수의사회 1대 이경환 회장부터 9대 오석헌 회장까지 9명의 회장이 모두 참석해 더욱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
대한수의사회 한태호 수석부회장, 한국임상수의학회 서강문 회장, 한국돼지수의사회 최종영 회장과 강원대 수의대 교수진, 강원대 수의대 총동문회장이 내외빈으로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한태호 수석부회장, 서강문 회장, 최정훈 학장의 축사로 시작됐다.
강원대 수의대 최정훈 학장은 “선배 및 후배 수의사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강원대학교 임상수의사회가 20주년을 맞이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시대의 흐름에 맞춰 강원대 수의대의 교육과정 개편도 준비 중이니 많은 임상 수의사분들의 조언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후 20주년 기념식 축하 영상 상영과 임상수의사회 임원진 및 역대 회장 소개가 이어졌다.
올해로 3년째 회장직을 수행 중인 오석헌 임상수의사회장은 “9대 회장으로서 20주년 기념식을 개최하게 되어 큰 영광”이라며 “오늘 기념식은 20년간 함께 이루어 낸 임상수의사회를 서로 축하하고 응원하는 자리다. 많은 분들이 함께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행사에서는 또한, 지난 8월 퇴임한 김종택 강원대 야생동물질병학 교수와 1대 회장인 이경환 원장에게 공로패가 전달됐다.
2부 행사에서는 강원대 수의대 학생회와 협력업체 소개, KUVMA의 활동과 연혁을 알아가는 퀴즈 이벤트와 경품 추첨이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Vroom 학생회 이도현 기획국장(본2)은 “졸업 후 임상 분야에서 활동하시는 선배님들을 뵐 수 있는 자리여서 좋았고 행사에 초대해 주신 회장님과 임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KUVMA의 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나중에 임상수의사회의 일원으로 활동하게 될 날을 고대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어승현 기자 ecc082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