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도 열린다’ 제주대 말 수의사 기초과정 동계 계절학기 임상실습생 모집
제주대 수의대 말전문동물병원서 2025년 1월 6일(월)부터 17일(금)까지
강해인 기자 tirano06@naver.com
0
제주대학교 수의과대학이 말 수의사 기초과정을 동계 계절학기에도 추가로 개설한다.
제주대 수의대 부설 말전문동물병원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의 지원을 받아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말 임상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매년 하계 계절학기를 활용한 말 수의사 기초과정에는 참여하기 위한 전국 수의대생들의 경쟁이 벌어진다.
지난 하계 계절학기 말 수의사 기초과정에 대한 성원에 힘입어 보다 많은 수의대생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동계 계절학기 과정을 추가 개설하여 학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 과정은 말 임상 분야의 전문가들이 직접 강의를 맡아 진행한다. 제주대 말전문동물병원의 첨단 시설·장비를 활용해 실제 임상과 동일한 환경에서 교육이 진행된다.
말의 다양한 질병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학생들의 이해를 높이고, 실습 기반의 수업으로 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제주대 학생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의 수의대생이 참여할 수 있는만큼 서로 교류하고 함께 성장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동계 기초과정은 제주대 말전문동물병원에서 2025년 1월 6일(월)부터 17일(금)까지 주말을 제외한 10일간 진행된다.
교육생은 총 25명(제주대10, 타대생15) 선발한다. 11월 11일(월) 오전 10시부터 13일(수) 오후 5시까지 제주대 홈페이지 계절학기 신청란에서 선착순 접수한다.
강해인 기자 tirano06@naver.com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