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도 전국수의학도축전(이하 전수축)이 13일(수)부터 15일(금)까지 충북대학교에서 개최됐다.
이번 전수축은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회장 김성민)이 기획·주최했으며, 대한수의사회, 한국동물병원협회, 충청북도수의사회,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 동문회, 서울시수의사회, 바이오톡스텍, 베링거인겔하임, 데일리벳 등 여러 기관·회사가 후원했다.
축제에는 10개 수의과대학에서 총 300여명의 학생이 참가했으며, 전국수의학도협의회(전수협, KVSA) 일본교류국을 통해 일본 수의학과 학생 5명도 참가했다.
정의배 충북대 수의대학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김성민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 학생회장이 일본 수의과대학 학생들을 소개하는 중
5명의 일본 수의학도들이 전수축에 참가했다. 한국 수의학과 학생들과 일본 수의학과 학생들은
각각 KVSA와 JAVS(일본수의학도협의회)를 통해 상대국 수의학도 축제에 매년 참가하고 있다.
세계 여행을 한 뒤 <수의사, 길에서 청춘을 만나다>를 펴낸 조영광 수의사가 강의 중이다.
수의사신문 <데일리벳>의 이학범 대표가 ‘수의사의 진로’에 대해 강의했다.
첫 날 저녁, 바베큐 파티에 이어 ‘락 페스티벌’이 진행됐다.
각 수의과대학의 밴드동아리가 각각 2~3곡씩 공연했다.
둘째 날 메인행사는 ‘color&beach party with DJ’였다.
행사에 참가한 수의대학생 모두가 서로에게 형광물감을 묻히고, 물총을 쏘면서 파티를 즐겼으며,
초대된 DJ(mainstream)의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며 열광적인 밤을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