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김성호 교수,한국실험동물학회 학술지 최우수논문 선정
등록 2014.08.31 22:55:45
이태현 기자 ujuth1028@dailyvet.co.kr
0
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 김성호 교수(54)의 ‘방사선 노출에 의한 뼈손상 동물 실험모델 확립(Establishment of a murine model for radiation-induced bone loss using micro-computed tomography in adult C3H/HeN mice)’ 논문이 한국실험동물학회 학술지인 ‘Laboratory Animal Research’2013년 최우수논문으로 선정됐다.
논문은 암 환자의 방사선치료 부작용인 골다공증과 골정에 대한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동물실험 모델을 확립한 내용을 담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성호 교수는 “암 치료 의술의 발달로 암환자의 생존기간이 연장되고 있는 상황에서 방사선 및 기타 암 치료에 따른 이차적 부작용 개선에 관심이 필요하다”며 “치료 암환자의 삶의 질 개선이라는 관점에서 이 부분의 연구에 기여할 수 있는 결과를 제시했다는 점에 의미를 둘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 논문의 공동저자인 이해준 박사(한국원자력의학원 선임연구원, 전남대 출신)는 21일부터 23일까지 2박 3일간 여수 디오션리조트에서 개최된 ‘2014년 한국실험동물학회 국제심포지엄’에서 젊은 과학자상을 수상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