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동창회(회장 이문한)가 9일(목) 서울대 수의대 스코필드홀에서 ‘2014년도 정기총회 및 모교방문의 날’을 개최했다.
이 날 총회에는 이우재 전 국회의원을 비롯해 40학번대 졸업생부터 조정현, 박종수, 이재현 씨 등 미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졸업생들까지 총 80여명이 참석했다.
미국 뉴저지주 보건소장·보건국장 등을 역임한 조정현(`58)씨와 충북대 수의대 교수이면서 (주)바이오톡스텍 대표이사인 강종구(`76)씨가 제13회 자랑스러운 수의대인 상을 수상했으며, 강종구 교수는 특별히 ‘나의 수의학, 교수, CEO 그리고 바이오’라는 제목으로 특강을 진행하며, 작은 컨테이너 박스에서 창업한 (주)바이오톡스텍을 어떻게 국내 최대 민간 비임상 CRO 평가기관으로 만들었는지 그 과정을 설명했다.
지난해에는 박용호 농림축산검역본부장(당시), 김현영 과테말라 산칼로스 국립대학 초빙교수, 조영식 ㈜나드리화장품 회장이 이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어 김택수(`55)·차종상(`56)씨가 공로패를, 이도필(`49)씨가 감사패를 수여받았으며, 87학번 동기회(회장 변형욱)가 1,300만원의 장학기금을 전달했다.
또한 이문한 동창회장의 인사, 류판동 학장의 환영사, 이각모 장학재단 이사장의 축사가 진행됐으며, 윤정희 부학장이 ▲졸업생 현황 ▲학교 구성인원 ▲반려동물병원·생명공학연구동·산업동물임상연수원 설립 추진 현황 ▲AVMA 인증 추진 등 학교의 현황을 보고했다.
한편, 차기 동창회장으로는 김건호 전 한돈협회 부회장(애농원 대표)이 선출됐으며, 수석부회장에는 최준표(`74)씨가 선정됐다. 김건호 차기 동창회장은 “소통과 화합의 리더십으로 동창회를 잘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