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이 `2013 반려동물한마당(Companion Animal Festival)` 행사를 개최한다.
5월 5일 어린이날에 충북대학교 야외공연장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곁에 있기에 가족입니다"라는 부제로 진행되며, 동물을 사랑하는 모든 분들의 축제가 될 것이라고 충북대 측은 전했다.
행사의 기획 의도는 1. 청주시민과 수의대 구성원들의 동물 애호 정신함양 2. 동물과 인간의 만남 그리고 동물사랑을 통해 반려동물로서의 동물을 생각하는 자리 마련 3. 반려동물의 저변확대와 청주시민의 화합 도모 4. 일반인들의 동물과의 접촉기회를 넓혀 동물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넓은 안목 키움 5. 반려동물 산업의 저변확대에 기여 등이다.
주요행사로는 `프레스비 및 공격복종시범` `반려견과 미니게임` `가족 체육대회` `OX퀴즈` `냥이 사진 콘테스트` `일일 수의사 체험` `건강검진` `애견 미용` 등이며, 충북대학교 동물의료센터 홈페이지(http://cbuanimal.co.kr)를 통해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신청접수한 모든 참가자에게는 푸짐한 선물이 주어지며, 일일 교내 무료주차권도 주어진다.
한편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 동물의료센터 및 학생회는 매년 `반려동물 한마당` 행사를 개최하여, 주위의 동물들과 사람이 유대감을 높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