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예비 수의사들의 학술논문 경진대회,11월 5일 개최
11월5일, 본과 4학년 학부생 졸업논문 발표회 및 외부 특강 초청 개최
‘2015년 강원대학교 수의과대학 학술논문경진대회’가 오는 11월5일(목) 강원대학교 60주년기념관 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된다. 강원대학교 수의과대학, 동물의학종합연구소 그리고 동물생명6차산업특성화사업단(CALSIS)가 주최하는 학술논문경진대회는 올해로 13년째 개최되고 있다.
학술논문경진대회는 강원대 수의학과 학부 전공심화과정인 Elective course에 의하여 학생들이 각 전공실험실에서 연구한 내용을 졸업논문으로 발표하는 뜻 깊은 자리이다. 지난해까지 ‘사이언스 페어’라는 이름으로 동물의학종합연구소 심포지엄과 함께 진행되었으나, 올해에는 별도로 11월 5일 개최된다. 강원대 동물의학종합연구소 심포지엄은 지난 9월 18일 ‘인간과 동물을 위한 One Health’를 주제로 개최된 바 있다.
이번 학술논문경진대회 학사논문발표에는 본과 4학년 학부생 15명이 구연 발표를, 24명이 포스터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논문발표 외에 외부특강도 마련됐다.
▲한림대 철학과 김성진교수의 ‘현대철학의 두 과제’ ▲10월 20일 퇴임한 장기윤 전(前) 식품의약품안전처 차장의 ‘식약처는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농림축산검역본부 최강석 박사의 ‘신종 전염병 출현 배경과 전망’ 등 3개의 외부특강이 열린다.
강원대 수의대 측은 “이번 학술논문경진대회는 인간 본연의 삶의 가치와 참된 수의사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시금 생각해보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많은 분들이 대회에 참석해 미래의 수의사들을 격려해 달라”고 당부했다.
양주영 기자 yangju@dailyv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