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사] 신종봉 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 제12대 동창회장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shinjongbong201511
취임사 – 신종봉 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 제12대 동창회장

존경하는 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 선후배 동문 여러분!

일 년을 마무리하는 11월, 선후배 동문을 모시고 지난날의 추억을 되새기며 새로운 미래의 이야기를 나누는 동창회 정기총회를 갖게 되어 대단히 기쁘고,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우리 수의과대학은 63여 년 동안 많은 수의사를 배출하여 축산 발전과 방역, 축산식품의 안정성확보, 반려동물의 문화 확산을 통한 삶의 질 향상에 커다란 기여를 해왔습니다. 여기계시는 선후배동문들의 희생과 봉사가 수의계 발전에 초석이 되어 우리사회의 당당한 전문인으로서 위상이 확립되게 되었음을 감사드립니다. 그렇지만 그 과정에서 어찌 아픔이 없었겠습니까. 국가적으로, 사회적으로, 또는 학내적으로 어려운 현대사를 살면서 그 아픔이야 필설로 표현할 길 없겠지요. 그렇지만 잘살아오셨고 앞으로도 더 발전될 것입니다.

저는 두 가지를 호소하고자합니다. 첫째 단합과 참여입니다.

모교의 발전은 우리에게 자랑과 보람을 가져다주고 자긍심을 심어줍니다. 그러나 그 얼굴은 졸업생 우리들 이라고 생각합니다. 사회는 우리들 보고 평가합니다. 우리는 수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수의사로서 작게는 가정을, 크게는 사회에 공헌하며 남부럽지 않게 살고 있습니다. 나 자신과 모교의 발전을 위해 1년에 한두 번 정도 시간을 내주셔서 선후배 정을 나누는 기회를 주기를 바랍니다.

두 번째는 동창회 조직 확대와 강화입니다.

수의사조직은 크게 두 가지분야로 볼 수 있는데 공직과 일반분야입니다.

회칙을 보시면 알겠지만 공직 수의사 조직의장은 당연직 부회장제도로 신분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공직은 수의과 대학을 졸업하고 수의사이기에 직임을 맡았고 개인의 역량도 있겠지만 조직의 장을 맡기까지는 여러 선후배의 도움이 직간접으로 있었다고 봐야합니다. 일반 수의사회의 장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기에 동창회에 애정을 가지고 참여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저는 이를 바탕으로 주어진 임기동안 최선을 다해 여러 선후배님을 모시고 동창회 조직을 이른 시일 내에 안정화 시키고 모교와 동창회 발전에 노력하겠습니다.

회장단에서 논의해서 2016년 1월 중하순에 선후배님을 모시고 신년 하례회를 갖고자합니다.

많이 오셔서 덕담을 나누는 기회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시간을 내어 총회에 참석하신 선후배님 감사합니다. 우리 모두에게 우정을 나누며 보람된 자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가정이 늘 행복하시고 하시는 일들이 잘 성취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5. 11. 20 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 동창회 회장 신 종 봉 올림

[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 동창회 임원명단(2016~2017)]

회장 : 신종봉

부회장 : 서국현, 손해수, 김성호, 김재일, 김중배, 박헌규, 권두석, 김용환, 김상현, 김대윤, 고진구, 양문석, 강종일, 김정배, 최명자

사무국장 : 오용관

협력위원장 : 우남일, 정인호

감사 : 이태욱, 임금기

[취임사] 신종봉 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 제12대 동창회장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