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수의과대학 학생 실습 후기 공모전이 개최된다. 데일리벳 학생기자단(단장 김소연)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진로 고민 및 실습 기관 선정에 고민이 많은 수의대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그간 수의과대학 학생들은 다양한 수의사의 진로를 직접적으로 경험해보기 위해 동물병원을 비롯한 각종 수의학 관련 기관에서 실습을 하지만, 실습기관에 관한 정보 부족으로 실습기관 선정에 어려움을 느끼는 것도 사실이다.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 수의학도들과 진로탐색 경험을 공유하고자 하는 수의과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기간은 3월 1일부터 3월 15일까지다. 당선작은 데일리벳에 게재되며,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특별상 1명에게는 별도의 선물이 수여된다. 특별상은 서울을 기준으로 가장 멀리 떨어진 장소(해외 포함)에서 실습을 진행한 학생에게 주어진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MS워드 또는 한글파일 형태로 A4사이즈 1장 이상 분량으로 작성하여 ysj@dailyvet.co.kr로 이메일 제출하면 된다. 후기에는 실습 현장 사진 1장 이상이 담겨야 하며, 실습을 지원한 동기와 지원방법, 실습내용이 포함되어야 한다.
김소연 데일리벳 학생기자단장은 “전국 수의과대학 학생실습 후기 공모전을 개최하게 된 이유는 전국 수의과대학 친구들이 실습 후기를 읽고 폭 넓은 기회를 얻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이번 공모전이 모든 수의과대학 학생들이 멋진 수의사로 거듭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대단한 실습 후기가 아니어도 된다. 본인의 소중한 실습 경험을 함께 나눠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