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 수의과대학이 여름방학을 이용해 해외로 야생동물관련 국제교류를 떠날 연수학생을 모집한다.
제주야생동물구조센터(제주대 수의대 운영, 센터장 윤영민)는 "글로벌 감각을 갖춘 수의학 분야의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야생동물 국제교류 연수계획을 추진하니, 지원자격에 부합되는 수의과대학 학생들은 신청하여 주길 바란다" 고 밝혔다.
연수는 총 4명의 학생이 여름방학(7-8월) 중 2주 동안 대만과 일본으로 각각 2명씩 떠나게 된다. 교류학생으로 선정되면 150~200만원 정도의 경비가 지원되기 때문에 10-30% 정도의 비용만 본인이 부담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 수의과대학 수의예과, 수의학과 재학생 및 대학원생 중 야생동물구조센터에서 야생동물 체험학습 및 봉사활동에 참가 했던 학생 ► 야생동물 관련 질병연구(보조포함) 및 학위논문 발표자 또는 준비학생 ► 센터 주관 또는 야생동물 관련 국제학술행사 봉사활동 참여 학생 이다.
선발기준은 ► 해당국가 회화가능한 자(영어포함) ► 학부성적 평균 2.4 이상인 자 ► 센터장 면접 심사 등 이다.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6월 20일까지 제주야생동물구조센터(진태정 064-752-9582)로 문의하면된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