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벳 4기 학생기자단 발족,10개 수의대 각 1명씩 총 10명 선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dailyvet4th_student reporters
수의사신문 데일리벳이 26일(토)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 워크숍을 개최하고 3기 학생기자단 해단식 및 4기 학생기자단 임명식을 개최했다.

지난 1년간 활동한 제3기 학생기자단이 활동을 공식적으로 마무리하고, 앞으로 1년간 새롭게 활동할 제4기 학생기자단이 새롭게 발족한 것이다. 데일리벳 4기 학생기자단 선발에는 전국 10개 수의과대학에서 총 33명이 지원했으며, 이 중 학교별로 1명씩 총 10명이 선발됐다. 지난 3기 학생기자단 지원자는 27명 이었다.

워크숍은 ▲건국대학교 동물병원 견학 ▲데일리벳 소개 및 현황 발표 ▲3기 해단식 및 4기 발대식 ▲취재 및 기사 작성에 대한 조언 ▲3기 활동 소감 발표 ▲데일리벳 출신 수의사 모임 창단 소개 ▲회칙 변경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워크숍은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 동물병원, 에이프릴스킨에서 후원했으며, 전북대학교 수의과대학의 안희수 학생이 4기 학생기자단장으로 선발됐다. 부단장으로는 경상대학교 수의과대학 임수진 학생이 선출됐다.

3기 학생기자단장으로 활약했던 김소연 학생은 “학생기자단 전체가 함께 만나는 기회가 1년에 몇 번 되지 않지만, 소통하는 데일리벳 안에서는 직접 만나는 횟수가 중요하지 않은 것 같다. 1년 동안 함께 고생해 준 3기 학생기자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3기 학생기자단은 ‘수의사가 말하는 수의사, 10년 후 인터뷰’, ‘실습 어디까지 해봤니(실습 후기 공모전)’ 등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4기 학생기자단장으로 직접 자원하여 선발된 안희수 단장은 “사실 단장으로 자진하기까지 고민이 많았지만 용기 내기를 잘 한 것 같다”며 “부족한 점이 많겠지만, 1년 뒤 4기 친구들과 함께 뜻 깊은 1년이었다고 이야기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데일리벳 4기 학생기자단 명단 : 김규민(경북대), 김유진(충북대), 김지은(건국대), 문의한(전남대), 박나영(충남대), 박세용(서울대), 박형훈(강원대), 배영림(제주대), 안희수(전북대), 임수진(경상대)

데일리벳 4기 학생기자단 발족,10개 수의대 각 1명씩 총 10명 선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