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수의대 실습후기 공모전, 건국대 임사랑 학생 대상
두바이 말 동물병원 익스턴쉽 경험 소개해 우승..비임상 실습경험 전한 여지윤 학생 최우수상
윤상준 기자 ysj@dailyvet.co.kr
0
제3회 전국 수의과대학 학생실습 후기 공모전에서 두바이 말 동물병원 실습후기를 전한 건국대 임사랑 학생이 우승을 차지했다.
수의사신문 데일리벳이 주최하고 데일리벳 학생기자단이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총 6건의 응모작이 접수됐다. 반려동물 임상, 소 임상, 말 임상, 비임상 연구 등 분야도 다양했다.
지난해부터 매 학기 시작과 함께 진행되는 실습후기 공모전은 전국 수의대생들의 진로탐색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직접 가보지 못한 분야의 실습경험을 간접 체험하고, 관심 있는 분야의 실습 섭외 방법을 제공하는 기회다.
데일리벳 학생기자단과 편집부 심사 결과 ‘두바이 말 동물병원 익스턴쉽’ 실습후기가 대상작으로 선정됐다. 생소한 외국 동물병원에서의 경험을 생생히 전달하면서, 지원과정과 방법을 자세히 소개한 점이 높은 점수를 얻었다.
임사랑 학생은 서울을 기준으로 가장 멀리 떨어진 장소에서 실습한 후기에게 주어지는 특별상도 함께 수상한다.
최우수상은 ‘서울아산병원 비교병리연구실’에서 실습한 건국대 여지윤 학생에게 돌아갔다. 실습과정의 업무를 자세히 서술하는 등 비임상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좋은 후기라는 평가를 받았다.
우수상(2건)은 ‘웨스턴동물의료센터’ 실습후기를 응모한 충북대 박수영 학생과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과학과’ 실습 경험을 전한 강원대 나유진 학생이 차지했다.
데일리벳은 이번 공모전 수상작 4건을 차례로 게재한다. 수상자와의 별도 연락을 통해 백화점상품권,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부상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