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수의사회(회장 안세준)와 충남대학교 수의과대학 봉사동아리 베보(VEVO-Veterinary Volunteers)가 6월 4일(일) 금산군 복수면에 위치한 심바하우스를 방문하여 동물진료 봉사활동을 펼쳤다. 대전광역시수의사회의 5번째 동물의료 봉사활동이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안세준 대전시수의사회 회장을 비롯하여 늘푸른동물병원 배사훈, 송촌 선비동물병원 최철규, 동물메디컬센터 숲 김종만, 엄마손동물병원 최경하, 하나동물병원 권선정, 하나로 동물병원 김상훈, 관저동물병원 김홍광, 케나인 동물병원 안선영, 로하스 동물병원 정순미, 대전 동물보호센터 이소연, 보건환경연구원 조근희 수의사가 참여했다.
더불어 충남대 수의대 봉사동아리 베보에서는 문진선, 정유정, 강아란, 박상아, 김송이, 박아름, 배호정, 우경장, 이준우, 엄유빈, 김태현, 이수원 등 총 12명의 학부생이 참여했다.
이들은 이번 봉사활동에서 암컷 14마리의 중성화 수술을 포함한 동물 진료봉사를 무료로 진행됐다.
한편, 대전광역시수의사회와 충남대 수의대 베보는 4월 30일 논산 비글구조네트워크를 방문하여 50마리의 개들을 대상으로 수컷 8마리 중성화 수술, 심장사상충, 켄넬코프, 코로나, 파보, 홍역 검사, 백신접종을 진행한 바 있다. 당시 심장사상충 검사에서는 총 37마리 중 16마리에서 양성이 확인되기도 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