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장교를 체험해보세요` 수의대생 대상 수의병과 교육 8월 개최
수의대 교육과 연계한 군(軍) 수의업무 이해 증진..8월 23~25일 대전 국군의무학교서 열려
등록 2017.06.21 14:11:11
윤상준 기자 ysj@dailyvet.co.kr
0
국군의무학교가 전국 수의과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수의병과 체험교육을 실시한다.
8월 23일부터 25일까지 2박3일간 대전 국군의무학교에서 열릴 이번 교육은 군(軍) 수의업무를 현장에서 실습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육군 수의병과는 군견, 군마 등 군용동물의 진료뿐만 아니라 식품 위생, 식수 안전, 인수공통전염병 방역 등 군 수의공중보건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도 식품, 수질 위생관리와 부대 위생점검, 질병매개체 방제 업무 등 군 수의공중보건 업무의 이론과 실습이 병행된다.
아울러 수의병과 동물진료반장이 군용동물의 치료 역할도 소개할 예정이다.
이처럼 수의병과가 나서 수의대생 교육을 실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3월 국군의무학교와 한국수의과대학협회가 수의장교 양성 및 수의과대학 교육 발전을 위해 MOU를 체결한데 따른 것이다.
수의병과 측은 “수의대생들의 군 수의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선배 수의장교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이번 교육은 선착순 30명 내외의 남녀 본과 4학년생들이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6월 30일까지 한국수의과대학협회 류판동 교육위원장(pdryu@snu.ac.kr)에게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