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최석화 교수 `조류 뼈를 이용한 필터제조` 미국 특허 등록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51211 csh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 최석화 교수(사진)가 미국 특허상표청에 ‘조류 뼈를 이용한 필터제조’ 특허를 등록했다고 밝혔다. 최석화 교수는 지난 1월 ‘조류의 뼈를 이용한 의료용 및 산업용 필터제조’ 특허를 등록했다.

최석화 교수 측에 따르면, 조류의 뼈는 다공성이 우수하여 가공하기가 쉬워 다양한 형태의 필터로 제조할 수 있는 특성이 있다. 나노 크기의 의료기기용 필터를 만들 수도 있고, 세균의 흡착을 유도하는 정수기 필터재료, 새집 증후군을 제거하는 광촉매의 재료 등 산업용 필터로도 활용할 수 있다.

필터 이외에도 산업용 섬유와 부직포, 시멘트, 도료, 접착제, 각종 보강제, 골재 및 중금속 흡착제, 화장품, 치약, 의류용 섬유 등에도 적용 가능하다.

최석화 교수는 지난 2015년 9월, ‘폐기처분 오리 부리를 재활용한 치과용 골 이식재 관련 기술’을 개발하여 의료기기 전문업체 에프비바이오세라믹(주)에 기술 이전했으며, 2016년 10월 제19회 농림축산식품과학기술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돼지 뼈를 이용한 골대체재용 생체소재 역시 기술 이전하여 산업화시켰다.

20180502choisukhwa1
한편, 최 교수가 교신저자로 참여해 2011년 7월 ‘Journal of Controlled Release(IF=7.786)’에 발표한 ‘Porous hydroxyapatite scaffold with three-dimensional localized drug delivery system using biodegradable microspheres’ 논문이 2017년 말 논문의 피인용 횟수 100회를 돌파했다.

해당 논문은 생분해성 마이크로소구체를 이용한 3차원 국소 약물 전달 시스템을 가진 다공성 수산화인회석 생체소재 지지체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충북대 최석화 교수 `조류 뼈를 이용한 필터제조` 미국 특허 등록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