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와건강 7월 양돈분야 현장실습 지원자 모집‥15일까지
7월 한달간 양돈임상 기반될 농장 사양관리 실무 경험..숙식·장학금 지원
등록 2018.06.01 15:22:11
윤상준 기자 ysj@dailyvet.co.kr
0
㈜돼지와건강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여름방학 수의대생 양돈분야 인턴쉽 실습생을 모집한다.
수의학·축산학 전공 재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돼지와건강 실습프로그램은 오는 7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달간 양돈장 실습과 집체교육으로 진행된다.
실습생들은 전남 강진(함께하는농장)과 전북 고창(운도축산), 충남 금산(한사랑축산) 등지의 농장에서 숙식하며 7월 2일부터 27일까지 돼지를 기르는 일을 경험할 수 있다.
임신, 분만, 육성 등 돼지가 태어나 자라는 과정 전반에 걸쳐 파트별 주요 사양관리업무를 체험하게 된다.
농장동물의 특성상 임상컨설팅과 사양관리가 불가분의 관계에 있는 만큼, 양돈임상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실습 말미인 7월 30일과 31일에는 충남 홍성 ㈜돼지와건강 사무실에서 실습경험을 공유하고 양돈분야 진로를 접하는 집체교육이 이어진다.
양돈농장에서의 실습에는 숙식이 제공되며, 실습프로그램을 모두 이수한 학생들에 한해 소정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돼지와건강 측은 “농장동물 분야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방학 인턴쉽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관심 있는 수의대생의 지원을 당부했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오는 6월 15일까지 자기소개서와 실습지원서를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접수 및 문의 : y.josie99@gmail.com).
자세한 사항은 ㈜돼지와건강 학생실습 공고문(보러가기-데일리벳 인증회원만 가능)이나 각 대학 공지를 참고할 수 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