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동물보건기구 OIE,9월 수의대생 인턴쉽 지원자 모집…8월 22일까지
9월 9~11일, 인천에서 열리는 OIE 워크숍에서 활동
이강혁 수습기자 ysj@dailyvet.co.kr
0
세계동물보건기구 OIE의 아시아태평양지역본부(OIE Regional Representation for Asia and the Pacific of the World Organization for Animal Health, 지역본부장 히로후미 쿠기타-사진)가 국내 수의대학생을 대상으로 인턴십에 참여할 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발된 수의대학생들은 9월 9일(일)부터 11일(화)까지 인천에서 진행되는 아시아태평양지역 매개체감염질환 지역 워크숍(Regional Workshop on Vector Borne Disease in the Asia Pacific Region)에서 활동하게 된다.
9월 9일에는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며 10일과 11일에는 그룹회의를 포함한 미팅에 참여할 수 있고, 저녁 만찬 및 주요 회의에 스태프로 일하게 된다.
인턴쉽 학생들은 워크샵에 참여를 통해 국제기구의 역할에 대한 이해와 국제회의 방법에 대해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국제기구에 관심 있는 수의대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지원자격은 국내 수의과대학 본과 3, 4학년 학생 및 수의대 대학원생이다. 인턴십에 지원하고자 하는 학생은 8월 22일까지 자기소개서를 이메일(rr.asiapacific@oie.int)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세계동물보건기구 OIE 프로그램 인턴십 학생 학생실습 공고문(보러 가기-데일리벳 인증회원만 가능)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