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수의대,덴마크 코펜하겐 대학과 공동 심포지엄 개최

두 기관 지난해 3월 MOU체결...주한 덴마크 대사 등 참석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80830snuvet_copenhagen1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학장 우희종, 사진)과 덴마크 코펜하겐대학교 수의과대학이 8월 30일(목)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에 관한 합동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는 지난해 3월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과 덴마크 코펜하겐 수의과대학 간의 수의학교육과 관련 학술 교류를 위한 MOU를 체결 이후 이뤄진 첫 번째 학술 교류였다.

두 기관은 당시 수의학 관련 분야의 공동연구, 교환학생 및 교환교수 프로그램 등을 마련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이날 심포지엄에는 우희종 서울대 수의대 학장과 토머스 레만(H. E. Thomas Lehmann) 주한 덴마크 대사의 인사말로 시작하여 7건의 학술 발표가 진행됐다.

20180830snuvet_copenhagen2

우희종 서울대 수의대 학장은 “코펜하겐 대학의 Dr. Axel Kornerup Hansen과 주한 덴마크 대사 H. E. Thomas Lehmann에 감사를 표한다”며 “마이크로바이옴은 질병의 새로운 기전을 이해하는 데 새로운 관점이며, 이번과 같은 심포지엄들이 우리의 지식을 넓히는 데 중요할 것”이라고 심포지엄의 의의를 다졌다.

토머스 레만 주한 덴마크 대사(사진)는 “이번 심포지엄은 두 대학 간 MOU 성사 이후 첫 교류이므로, 모두가 이 심포지엄에 최선을 다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교류가 더 활발해지길 바란다”고 두 대학 간의 관계 발전을 응원했다.

박세용 기자 tpdyd2468@dailyvet.co.kr

서울대 수의대,덴마크 코펜하겐 대학과 공동 심포지엄 개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