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스카프,상계동 일대 연탄 나눔 봉사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81227love scarf
사람과 반려동물 모두 행복한 세상을 모토로 ‘사람과 반려동물의 아름다운 공존’을 위해 2016년부터 활동해 온 비영리단체 사랑의 스카프가 지난해 12월 27일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017년에 이어 2년 연속 따뜻한 관심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을 찾았다.

사랑의 스카프 봉사단은 영하 12도의 한파경보가 내려진 당일 추운 날씨에도 서울 노원구 상계 3, 4동 일대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가정, 기초생활 수급자 등 소외된 이웃 8가구를 방문하여 2천장의 연탄을 전달했다. 기부된 연탄은 사랑의 스카프 후원기금으로 마련됐다.

이번 봉사에는 사랑의 스카프 이사진을 비롯하여 배우 하연화, 배우 장민영, 배우 차현경 등을 포함한 15명이 참여해 우리 주변의 사회 취약 가정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왔다.

한편, 사랑의 스카프는 2016년 5월 청담우리동물병원 원장 윤병국을 이사장으로 추대하여 사람과 반려동물을 이어주는 따뜻한 사랑을 실천해 나가고자 설립된 비영리단체다.

지난해에는 2월 ‘나비야 사랑해’유기묘 보호소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5월 남양주 유기견 보호소를 재방문하여 봉사활동과 함께 사료와 후원 물품을 기증했다.

사랑의 스카프 측은 “매년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과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 동물을 매개로 한 동물매개치료 봉사를 통해 사람과 반려동물 서로가 조화로운 사회문화를 형성하도록 상생 문화 가치를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사랑의 스카프,상계동 일대 연탄 나눔 봉사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