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수의법규 2판 : 수의사·변호사 유도엽

수의사 출신 유도엽 변호사, 수의법규 개정판 출간


4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여러 학교에서 법규 과목 교과서로 활용되고 있는 수의법규 책이 업그레이드됐다.

수의사 출신 유도엽 변호사가 쓴 ‘수의법규’의 2판(개정판)이 최근 출간된 것이다(출판사 OKVET). ‘수의법규’는 모든 법문을 빠짐없이 나열하지 않고, 수의사국가시험 공부에 적합하도록 법문을 적절히 선별한 책으로 평가받고 있다.

수의법규 개정판은 ▲대한민국 법령 체계 및 입법 과정, 국가 조직 개괄 ▲수의사법령 ▲가축전염병예방법령 ▲축산물위생관리법령 ▲동물용의약품등 취급규칙 ▲동물보호법령까지 크게 총 6개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2022년 4월 전부개정된 동물보호법 등 변경된 법령을 반영하고, 몇몇 잘못된 내용도 수정해 완성도를 높였다.

책의 저자인 유도엽 변호사(수의사)는 “법령은 끊임없이 변화한다. 없었던 규정이 새로 생기기도 하고, 있었던 규정이 사라지기도 한다”며 “수의법규 초판이 발행된 지 2년가량 지나며 초판에 기재된 몇몇 내용들은 더 이상 현행법령에 맞지 않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수의사 국가시험을 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가장 최근 시행되었거나 시행 예정인 법령들도 내용을 바꾸고, 몇몇 잘못된 내용을 수정하여 개정판을 내게 됐다”며 “이 책을 읽는 모든 분들의 건승을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수의법규 제2판(개정판)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 및 구매는 OKVET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신간] 수의법규 2판 : 수의사·변호사 유도엽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