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기생충의 모든 것,오늘 밤 11시 펫닥터스에서 확인하세요
4월 29일(수) 오후 11시, 펫닥터스 시즌 2 5회 방영
강지아 기자 jia@dailyvet.co.kr
0
가볍게들 여기지만 큰 위험을 유발할 수 있는 반려동물 기생충 질환들을 예방하기 위해 펫닥터스가 나섰다.
4월 29일(수) 밤 11시 스카이펫파크 채널에서 방영되는 ‘펫닥터스 시즌2’ 5회에서는 반려동물을 위협하는 각종 내·외부 기생충들에 대한 올바른 정보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펫닥터스의 수의사 패널 10명이 보호자가 기생충 감염을 의심해봐야 할 증상과 기생충 감염에 특히 유의해야 할 생활방식을 다양하게 소개하면서, 기생충 예방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켜 준다.
특히 임산부와 고양이 톡소플라즈마를 둘러싼 오해나 ‘심장사상충을 여름에만 예방해도 된다’는 등의 잘못된 상식을 바로잡아 줄 예정이다. 반려동물의 생명을 위협하는 심장사상충을 올바르게 예방할 수 있는 방법도 자세히 소개한다.
한편, 사연을 보낸 시청자가 처한 생활 환경에 가장 적합한 반려동물을 추천해주는 ‘펫닥터의 추천’ 코너가 수의사 패널 10인의 5대5 토크배틀로 다시 태어났다.
5화에서는 외로운 기러기 아빠를 위한 반려견 품종을 놓고 팀별로 열띤 추천경쟁이 펼쳐졌다.
자세한 내용은 오는 4월 29일(수) 밤 11시 스카이펫파크 채널(스카이라이프 채널 2번∙29번, 올레TV 22번)에서 방영될 펫닥터스 시즌2 5화에서 확인할 수 있다.
MC 박수홍과 수의사 패널 10인이 반려동물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국내 유일의 반려동물 전문 컨설팅 프로그램 ‘펫닥터스’의 자세한 내용은 스카이펫파크 페이스북(바로가기)을 참고할 수 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