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강원 펫 페스티벌이 4월 10일 춘천송암레포츠타운에서 개최된다. (주)동물과사람(대표 이필현)이 주최하고 (사)한국애견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강원도와 춘천시, 춘천시문화재단, 강원대학교, 삼성카드, 더존IT그룹 등이 후원하고 내추럴발란스코리아, 리케이 등이 협찬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표적인 체험행사인 애견 건강 달리기 대회를 비롯해, 세계의 다양한 희귀견을 체험할 수 있는 이색행사,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견(진도견)’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화려한 볼거리를 선사하는 독 스포츠쇼와 2016 강원 FCI 국제 도그쇼도 함께 열린다.
동물과사람 측은 “강원 펫 페스티벌은 내년 춘천에 완공 예정인 대규모 애견체험박물관과 연계해 지역의 대표 문화 행사로 발돋움하는 것은 물론 미래산업인 반려동물 사업을 이끄는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애견체험박물관은 강원도, 춘천시와 협약을 통해 춘천시 남산면 행촌리와 광판리 일대 10만 여㎡ 부지에 들어설 예정이며 애견전시장, 애견체험장 및 진도견연구소, 각종 애견 편의·휴게시설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필현 동물과사람 대표는 “강원 펫 페스티벌은 애견과 함께하는 체험 행사가 다채로운 만큼 견종의 특성 정보를 미리 알아보고 관람하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본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