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제임스 헤리엇의 이야기 5 `수의사 헤리엇의 개 이야기`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vet_Herriot5th
반세기가 넘는 시간 동안 독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수의사 제임스 헤리엇의 5번째 이야기가 출간됐다. 앞선 4부작 시리즈에 실린 이야기들 가운데 개에 관한 글들만 따로 엮은 ‘수의사 헤리엇의 개 이야기’가 그 주인공. 원서에는 총 50편의 이야기가 실려 있는데, 그 중 31편의 이야기만 골라서 엮었다.

제임스 헤리엇의 앞선 4부작은 작가의 삶과 체험을 담고 있다.

수의대 졸업 후 대러비로 이주해 수의사로 일하면서 만난 사람과 동물들, 꽃다운 처녀와의 연애와 결혼(제1권)/한밤 중에도 호출을 받고 소나 말의 출산을 도우러 나가야 하는 수의사의 고락과 시골 생활의 애환, 그리고 달콤한 신혼(제2권)/제2차 세계대전으로 공군 입대·훈련, 대러비와 아내를 그리며 과거를 회상하는 이야기(제3권)/군 제대 후 대러비로 돌아와 자식을 낳고 지역 명사가 되는 이야기(제4권) 등이다.

제임스 헤리엇의 책은 26개국 언어로 번역되어 50여 년간 1억 부 가량 팔렸으며, 영국 BBC에서 TV 시리즈로 제작되어 2,000만 시청자에게 감동을 선사하기도 했다.

책을 번역 출판한 아시아 측은 “제임스 헤리엇에게 개보다 더 소중한 동물은 없었고, 개보다 더 훈훈하고 놀라운 이야기를 제공한 동물도 없었다”며 “우리의 털북숭이 친구들에 대한 애정 넘치는 제임스 헤리엇의 따뜻하고 즐거운 단편집. 트리키처럼 오랫동안 인기를 얻은 강아지부터 브랜디, 조크 등의 훈훈한 이야기까지. 제임스 헤리엇의 『개 이야기』는 개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읽어야 할 책”이라고 밝혔다.

원서 : James Herriot’s Dog Stories, 지은이 : 제임스 헤리엇, 옮긴이 : 김석희, 발행일 : 2017년 2월 13일 

[신간] 제임스 헤리엇의 이야기 5 `수의사 헤리엇의 개 이야기`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