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동물 구조 및 입양단체 CRK가 20일(토) 로얄동물메디컬센터 내 반려문화공간인 ‘애견카페 리버티벨’에서 유기견 입양보호자 및 단체회원, 일반 참가희망자 40여명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예절교육 세미나’를 진행했다.
세미나에서는 KKF훈련심사위원이자,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SAC) 안충기 전임교수의 강의가 진행됐다. 안충기 교수는 강의에서 반려동물 예절에 대한 기초지식부터 이론, 실습을 진행했으며 질의응답을 끝으로 5시간의 강의를 마무리했다.
특히, 세미나 중간에는 로얄동물메디컬센터 정인성 대표원장에 대한 감사패 수여식이 진행됐다.
CRK관계자는 “로얄동물메디컬센터의 정인성 대표원장은 오래전부터 유기동물을 위한 수의료봉사를 지속해왔고, 현재 CRK와 12년간의 수의료봉사를 함께 진행해왔다”고 감사를 전했다.
이어 “자체적으로 의료봉사팀을 꾸려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CRK 보호소를 방문해 봉사를 지속적으로 해주어, 유기동물의 국내 및 해외 입양에 큰 도움을 줬다”고 덧붙였다.
정인성 원장은 “무계획적인 입양과 동물행동, 예절에 대한 반려문화 및 인지부족으로 유기동물의 발생이 많아지고 있다”며 “대한수의사회를 비롯한 여러 수의사단체들이 동물의 복지와 보호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고, 저 또한 유기동물에 대한 수의료봉사를 지속적으로 하면서 반려동물 문화정착에 작은 힘이나마 보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