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학성동물병원 성기창 원장,동물생명존중 위해 울산 명덕초와 협약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70629sungkichang mou
동물보호교육과 동물매개활동으로 재능기부에 앞장서고 있는 울산 학성동물병원 성기창 원장이 29일(목) 울산 명덕초등학교(교장 박향미)를 방문하여 강의를 진행하고 교육협약을 맺었다.

성기창 원장은 이 날 강의에서 ‘동물매개교육을 통한 창의 인상 함양’이라는 주제로 교사들을 대상으로 연수교육을 실시했다. 

성 원장은 “매년 초등학교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동물매개 교육을 하면서 선생님들의 동물을 대하는 태도가 학생들에게 미치는 영향이 크다고 느꼈다”며 “선생님들이 강의해 집중해주셔서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성 원장에 따르면, 동물매개교육은 초등학생들에게 흥미로운 교육이며, 체험적 학습이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가 이미 입증됐다고 한다. 이 날 강의에서는 효과가 입증된 사례가 대거 소개됐다.

협약식도 진행됐다. 성기창 원장은 앞으로 명덕초 학생들을 대상으로 동물매개 생명존중 교육을 실시하고 학교 내 토끼사랑나눔터의 토끼 질병 예방과 건강관리를 담당하게 된다.

명덕초 측은 “이번 수의사와 학교간의 협약은 지역 공동체로써의 이미지 구축과 유대 강화를 통해 사랑과 봉사를 실천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또한, 학생들의 정서순화와 인성함양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생각된다”고 밝혔다.

한편, 성기창 원장은 지난 2005년 ‘동물과 함께하는 세상 속에서 지역사회의 아동과 청소년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사)꿈빛소금을 출범시켜 지역사회와 연계한 동물사랑, 생명사랑의 창의적 인성교육과 동물보호교육, 청소년 진로탐색 등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울산 학성동물병원 성기창 원장,동물생명존중 위해 울산 명덕초와 협약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