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의심장협회,제품 추천제도 도입…첫 추천제품은 FUCO H&FUCO K
대만 Hi-Q pets의 동물병원 전용 영양보조제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0
한국수의심장협회(KAVC, 회장 서상혁)가 실제 효능과 안정성이 입증된 제품에 대한 추천제도를 도입했다.
노령동물이 증가함에 따라 이에 적합한 영양보조제의 중요성도 함께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보호자들의 걱정을 해소해주기 위함이다.
한국수의심장협회는 “반려동물 보호자들은 어떤 제품을 어떤 상황에 써야 하고, 어떤 제품이 실제 도움이 되고 안정성이 확보되어 있는지 등 제품에 대한 걱정이 많을 수밖에 없다”며 “실제 효능과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에 대한 추천제도를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한국수의심장협회 첫 번째 추천제품 ‘FUCO H & FUCO K’
한국수의심장협회(KAVC)는 안전성, 효능검증 등 여러 가지 항목에 대한 엄격한 검증을 거친 후, 첫번째 추천제품으로 심장 영양보조제 FUCO H와 신장 영양보조제 FUCO K를 선정하고, 지난 5일 Hi-Q pets 사와 추천제품 인증식을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FUCO H와 FUCO K는 대만에서 SNQ(국가품질보장) 인증을 획득한 반려동물 영양보조제 브랜드인 HI-Q pets에서 생산한 제품으로 현재 대만 내 85%의 동물병원에서 사용 중이다.
특히, 전 제품에 사용되는 실제 원료(올리고 후코이단, 고안정성 후코잔틴)에 대한 총 39건의 SCI급 논문을 통해 그 효능이 검증된 제품이다.
KAVC 서상혁 회장은 “이번 추천제품 인증제도를 통해 한국수의심장협회가 반려동물 보호자에게 좀 더 양질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첫걸음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