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예비창업자, 초기창업자와 반려동물 산업에 종사하는 실무자들을 위한 ‘펫비즈 아카데미’가 진행된다.
한국애견신문은 “반려동물 시장이 확장되면서 대기업은 물론 중소기업과 소상공인까지 시장에 출사표를 던지고 있는 가운데 실무 교육에 대한 니즈도 높아지고 있다”며 펫비즈 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022 펫비즈 아카데미는 총 7주 과정이며 ▲ 펫비즈 창업 아카데미 1기(예비창업자를 위한 기초과정) ▲ 펫비즈 아카데미 2기(반려동물 산업에 종사하는 실무자 심화 과정) 두 그룹으로 나눠 진행된다.
우선, 펫비즈 창업 아카데미 1기는 반려동물 분야 예비창업자를 위한 교육으로 총 13개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사료, 유통, 스타트업, 의류 등 반려동물 산업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실무자·대표자들이 강사로 나서 예비창업자의 창업을 돕는 멘토로 활동한다.
펫비즈 아카데미 2기는 현재 반려동물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실무자를 위한 과정이다. 펫푸드 제조 산업부터 반려동물용품 유통구조, 반려동물 시장의 글로벌 트렌드까지 배울 수 있는 13개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강의는 애견신문사 본사 지하 1층 강당에서 열리며, 4월 말 개강 예정이다.
한국애견신문사 박태근 대표는 “이번 교육과정이 전문 반려동물 프런티어가 되고자 하는 이들에게 최선의 과정이 되길 기원한다”며 “향후 반려동물 산업의 진흥을 위해 기획 및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