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달 총 매출은 비슷한 동물병원 중 상위 23%입니다
데이터 기반 동물병원 경영리포트 서비스 ‘우리엔 인사이트’ 출시
동물전용 이미징 및 전자차트 전문기업 ‘우리엔(www.woorien.com, 대표 고석빈)’이 동물병원 맞춤형 경영진단 서비스 ‘우리엔 인사이트(Woorien Insight)’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우리엔 차트(PMS365, e-friends) 고객에게 제공되는 ‘우리엔 인사이트(insight.woorien.com)’는 동물병원 경영에 필요한 성과 지표 40여개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특히, 매출구간별, 지역별로 동물병원 비교군을 설정해 비슷한 동물병원 중에서 우리 병원의 현 위치가 어디인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요즘 다른 병원들은 어때?”, “우리 병원이 지금 제대로 하고 있는 건가?”라는 질문에 데이터 기반의 객관적인 답을 제시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우리 동물병원이 개선해야 할 경영지표를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다.
이프렌즈 차트에서 제공하던 SMART 서비스가 대폭 업그레이드됐다고 보면 된다.
월별 리포트뿐만 아니라, 웹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나 병원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버전도 지원하므로, 스마트폰을 통해 24시간 확인 가능하다.
심플한 그래프 구성으로 디스플레이도 보기 편해졌으며, 경영지표가 풍성해진 것도 특징이다.
매출, 직원 성과(수의사별 케이스 수, 매출액 등)는 물론, 유효동물수, 신규동물수, 재활성환자, 요일별 내원건수, 시간대별 방문빈도, 방문환자수, 방문환자당 매출, 내원건당 매출 등 40여개 경영지표를 제공한다.
고객충성도 측정 항목 대거 제공
경영지표 중에 눈에 띄는 부분은 ‘고객충성도’ 항목이다.
최근 18개월 동안 최초로 내원한 고객이 두 번째 방문한 비율을 뜻하는 고객결합비율(bonding rate), 이번 달에 진료받은 환자 중 미래 예약을 한 환자 비율을 뜻하는 미래예약비율(forward booking rate) 등을 통해 고객이 얼마나 지속적으로 유지되는지 파악할 수 있다.
이탈위험 환자(lapsed patients), 귀환(재활성화) 환자(returned patients) 지표도 제공된다.
고객충성도 지표 역시 비슷한 동물병원군과 비교할 수 있으므로 이탈률 관리와 충성도 유지를 어떻게 할지 판단할 수 있다.
매출 지표도 요일별 평균 매출, 보호자 등급별 매출, 동물 종별 매출, 동물 연령별 매출을 구분해서 파악할 수 있고, 시간대별 방문 비율도 제공하므로 ‘진료예약제’ 정착과 ‘효율적인 스텝 배치’를 할 수 있다.
우리엔 VET사업본부 심훈섭 본부장은 “우리엔 인사이트는 우리엔 전자차트를 사용하는 모든 동물병원이 ‘더 똑똑한 경영’을 실현하는 핵심서비스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엔은 수의사들이 진료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스마트클리닉 서비스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초 스마트 접수·수납 무인 키오스크 ‘wemanager’를 출시하고, 클라우드 동물병원 전자차트 ‘PMS365’를 서비스하는 우리엔은 ‘우리엔 인사이트’에 이어 다양한 제품·서비스를 지속 출시해 동물병원이 진료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우리엔 스마트클리닉’을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우리엔은 7월 12일(화) ‘우리엔 인사이트’ 정식 출시를 앞두고 ‘우리엔 인사이트 체험단’을 모집 중이다.
PMS365, e-friends 차트 사용 동물병원 원장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7월 8일(금)까지 가능하며, 런칭과 동시에 3일간 서비스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톡 채널 우리엔(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