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 진단학 분야의 글로벌 선두기업인 아이덱스 래버러토리스(IDEXX Laboratories)의 4Dx Plus와 Catalyst SDMA가 업그레이드됐다.
정확도 향상 + 보관기간 연장 4Dx Plus
우선, 하나의 혈액으로 6개의 진드기매개질병 병원균을 효율적으로 검출하는 방법인 IDEXX SNAP 4Dx Plus의 정확도와 보관성이 대폭 개선됐다.
민감도 향상 및 아나플라스마, 에를리키아 감염 가능성 조기 검출로 정확성이 높아졌고, 아나플라스마 균종 특이 마커 2종이 추가됐다.
보관기간도 늘어나 상온(25도)에서 최대 6개월까지 보관할 수 있고, 냉장 보관 시 12개월까지 보관이 가능해졌다. 냉장 보관 시 최대 14시간 상온화 후 다시 냉장 보관할 수 있게 되면서 사용의 편리성도 좋아졌다(최대 30회까지 가능).
SNAP 4Dx Plus는 5개입, 15개입, 30개입 3가지 품목 있으며, IDEXX VetConnect Plus가 제공하는 결과 맞춤형 정보와 해석 도움말로 진단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 또한, SNAP Pro 분석기를 활용하면 검사에 알맞은 시간에 맞춰 자동으로 검사 결과 해석이 가능하다.
더 빨라진 검사 + 더 작아진 포장 Catalyst SDMA
만성신장질환(CKD, 만성신부전)의 조기 진단 마커인 SDMA 검사는 작업 프로세스가 개선됐고, 검사 결과 시간이 단축되어 지난 1월 업그레이드 출시됐다.
냉동 보관이 가능해 다른 슬라이드와 함께 손쉽게 이용할 수 있고, 슬라이드에 시약이 포함되어 있어서 시약컵을 사용할 필요가 없어졌다. 특히, 검사시간이 10분에서 8분으로 빨라졌을 뿐만 아니라, 포장 부피를 줄여 공간 활용성이 높아졌다.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이는 동시에, 동종 최고의 기술을 사용해 검사 성능을 최적화한 것이다.
4Dx plus와 SDMA 모두 가격은 업그레이드 전과 동일하다.
아이덱스 관계자는 “이러한 제품 업그레이드는 수준 높은 검사 서비스를 제공해 진료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아이덱스의 노력이 반영된 투자”라며 “앞으로도 제품 업그레이드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아이덱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이덱스 홈페이지(idexx.kr), 카카오톡 채널(http://pf.kakao.com/_QJVqs), 온라인 주문 사이트(order.idexx.kr) 및 영업사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