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리디메디비젼, 日 벡터와 의학용 3D영상 교육 콘텐츠 에이전시 계약

수의 및 인의 의학용 3D영상 교육 콘텐츠, 일본 시장 진출 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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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컬 에듀테크 전문회사 쓰리디메디비젼이 일본 벡터(Vector Inc)사와 일본 수의 및 인의 의학용 3D영상 교육 콘텐츠 시장 진출을 위한 에이전트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벡터는 쓰리디메디비젼의 일본 사업 파트너이자 총판 대리점으로 시장 프로모션, 영업 및 마케팅, 컨설팅에 이르기까지 일본 진출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쓰리디메디비젼은 수의 분야 ▲수술 교육 영상 콘텐츠 플랫폼 ‘베터플릭스(Veterflix)’ ▲실습 교육 서비스 ▲세포재생물질(PDRN) 활용 의료 컨설팅 서비스와 ▲인의 분야 수술 교육 콘텐츠 플랫폼 ‘서지플릭스(Surgflix)’ 서비스를 제공하여 미국에 이어 아시아 의료 교육 콘텐츠 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벡터는 일본 내 1위 마케팅 에이전시로 광고 기획, 경영 컨설팅, 홍보 마케팅, 영업 및 유통, 벤처투자 등 종합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1993년 설립 이후 안정적 성장세를 기반으로 2012년 도쿄거래소에 상장돼 현재 시가총액은 약 630억엔(한화 5700억원) 수준이다.

특히, 일본 도쿄 본사를 비롯해 오사카, 후쿠오카, 중국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한국, 홍콩, 대만, 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지사를 기점으로 풍부한 해외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으며, 각 거점에서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시아 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보유하고 있다.

현재 일본의 수의과대학은 총 17곳, 수의사 수는 4만여 명으로 한국(수의대 10곳, 수의사 2만여 명)보다 2배 규모에 달한다. 게다가 작년부터 ‘동물간호사’ 제도가 도입되면서 커리큘럼 이수 및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시험과 교육에 대한 수요도 클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한국과 마찬가지로 일본 역시 예방의학, 한방치료 등 동물병원 임상 현장이 고도화·세분화되고 있기 때문에 전문 교육에 대한 니즈도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벡터 관계자는 “일본 반려동물 시장은 한국의 3.5배인 16조원 규모에 달하며, 일본 내 동물병원 수는 편의점 수와 비슷할 정도로 편리성과 의료서비스가 체계적으로 돼 있다”면서 “동물 보건, 반려동물에 대한 의료기술 및 의료서비스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높은 만큼 수의 교육 콘텐츠 시장도 성장성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벡터 사의 뛰어난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효율적인 협력을 통해 일본 시장에서 쓰리디메디비젼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쓰리디메디비젼, 日 벡터와 의학용 3D영상 교육 콘텐츠 에이전시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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