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위즈텍, 반려동물 부정맥 의심 알림 시스템 VetWiz BETA 버전 선출시
생체 신호 기반 수의사 전용 시스템..12월 출시 앞두고 사전 구매 예약 중
생체 신호 기반 의료·헬스케어 전문 기업 뉴로위즈텍 주식회사(이하 뉴로위즈텍)가 동물용의료기기 산업 진출을 선언했다.
내년 상반기 수의사를 위한 종합 진단 보조 시스템 ‘VetWiz(벳위즈)’ 정식 출시를 앞두고 올해 12월 말 ‘VetWiz BETA+’(벳위즈 베타플러스)를 선출시할 예정이다.
뉴로위즈텍은 뇌파 및 생체 신호를 처리하고 분석하는 기술을 인공지능 기술과 결합해 사람과 반려동물에게 맞춤형 의료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목표를 가진 기업이다. 지난해 12월 웨어러블 생체 신호 측정 및 분석 시스템 ‘MeasureWiz’를 출시한 바 있다.
‘VetWiz BETA+’는 반려동물의 부정맥 의심 상황에서 실시간 알림 서비스를 제공해 수의사가 즉각적으로 응급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그뿐만 아니라, 기존 장비가 P, Q, R, S 4가지 피크만 감지하는 것과 달리 독자적인 심전도 피크 탐지 알고리즘을 통해 P.Q.R.S.T 5가지 피크를 탐지해 더욱 다양한 심장 질환과 원인 질병을 파악할 수 있다.
뉴로위즈텍은 “내년 출시 예정인 ‘VetWiz’는 ‘VetWiz BETA+’에서 제공하는 부정맥 알림 시스템 기능 외에 진단보고서 작성, 심전도 리코딩과 더불어 ‘수면 기능 검사’와 ‘감각 신경계 검사’를 기기 한 대로 진행할 수 있는 혁신적인 수의사 진단 보조 시스템으로 개발 중”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뇌파 및 생체 신호 분석에 대한 탁월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기존에 없던 동물용 뇌파 캡과 각성·수면 상태에서 사람과 동물의 상태를 판단할 수 있는 ‘수면 기능 검사’, 사람과 동물의 시각, 청각, 촉각 등 감각의 정량적인 진단이 가능한 ‘감각 신경계 검사’ 개발을 통해 검진 시장을 선도하고 동물용 의료장비 산업 기술 혁신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뉴로위즈텍은 ‘VetWiz’가 상용화되면 다양한 검진을 빠르고 정량적으로 진행할 수 있고, 동물병원 규모와 관계없이 모든 수의사가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수의사 진단 보조 시스템으로 활용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뉴로위즈텍은 현재 ‘VetWiz BETA+’를 인하된 가격으로 사전 구매 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뉴로위즈텍 본사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뉴로위즈텍 측은 “VetWiz BETA+ 제품 구매 시 의료기기 승인 이후 VetWiz로 무상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가능하여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일찍 제품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문의 : office@neurowiztek.com (뉴로위즈텍 주식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