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반려동물산업 박람회 ‘2023 메가주 일산’ 17~19일 킨텍스에서 개최

킨텍스 1전시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어져


1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국내 최대규모의 펫산업 전문 전시회인 ‘2023 메가주 일산’이 11월 17일(금)부터 19일(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관람 시간은 10시부터 18시다.

(사)한국펫사료협회가 주최하고 주식회사 메쎄이상이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킨텍스 제1전시장 전관을 대여할 만큼, 역대 최대규모로 진행된다. 펫푸드(사료, 간식), 펫용품(외출, 놀이, 목욕, 미용, 배변, 훈련, 이동), 펫헬스케어(영양제, 의약품), 펫리빙(가구, 인테리어, 라이프스타일), 펫테크(O2O, IoT), 펫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업체들이 대거 참여한다.

또한, 이번 ‘2023 메가주 일산’은 해외 바이어들과의 ‘글로벌 비즈니스 매칭 상담회’, ‘KOTRA와 함께하는 1:1 온라인 수출상담회’, 온오프라인 유통사와의 ‘국내 비즈니스 매칭 상담회’, 해외 바이어를 그룹핑하여 참가기업 부스를 방문하는 ‘큐레이션 투어’ 등 다양한 B2B 부대행사와 각 카테고리로 이루어진 ‘펫테크&헬스케어쇼’와 ‘반려동물 동반 여행 박람회’, ‘글로벌 파빌리온 기획관’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 기업들의 해외 수출을 지원하기 위해 국내외 바이어들과 참가업체들의 자유로운 만남을 위해 비즈니스 라운지도 마련된다. 비즈니스 라운지는 수출 판로 개척을 목적으로 하는 프리미엄 수출부스, 한식 케이터링, 상담회장, Press룸 및 VIP룸으로 구성된다.

여기에, 출시된 지 6개월 이내 제품과 출시 예정인 신제품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신제품 쇼케이스’, 한국적 특색을 선보이는 반려동물 푸드·용품으로 구성된 ‘케이존’과 반려동물의 다양한 외출용품·의류&악세서리 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2023 글로벌 펫션쇼’, 목욕용품 제품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인 ‘목욕대전’, 고양이 제품들을 한눈에 모아볼 수 있는 고양이 제품 전문관인 ‘캣존’ 등의 특별 기획관도 운영된다.

동물병원 얼라이언스 벳아너스가 진행하는 보호자 세미나도 진행된다. 벳아너스 회원 동물병원 수의사 5명이 반려동물 보호자를 대상으로 <체중 관리와 영양>, <고양이 연령별 맞춤 검진> 등을 주제로 강의한다. <반려인들이 가장 궁금할 만한 반려동물 영양학 QnA>를 주제로 한 토쿠모토 카즈요시 일본 반려동물영양학회 이사의 세미나도 마련됐다(동시통역 제공).

모든 세미나는 ‘쭈쭈쭈’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전 등록한 뒤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각종 라운지 공간에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LG 트롬 몽하우스&힐링미’ 라운지에서 LG트롬 펫케어 멍라운지와 LG 힐링미 아르테 라운지로 공간을 구성하여 다양한 포토존과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빌리스벳’의 풉로깅 라운지에서는 내똥내줍 캠페인과 캠페인 참가자 커뮤니티 공간을 구성하여 운영된다. ‘펫피’ 라운지에서는 사전에 진행한 산책이벤트 경품수령 및 기부이벤트 후 포토존 인증까지 참여할 수 있다.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데, 반려동물 동반 시에는 반드시 목줄 또는 하네스를 착용해야 한다. 소형견의 경우 보다 안전한 관람을 위해 유모차 또는 이동장, 슬링백 이용을 권장한다.

2023 메가주 일산(https://megazoo.co.kr/) 관람을 위해서는 ‘쭈쭈쭈’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전등록을 하거나, 현장에서 매표해야 한다. 11월 16일(목)까지 사전등록 시 할인 가격으로 등록할 수 있다.

국내 최대 반려동물산업 박람회 ‘2023 메가주 일산’ 17~19일 킨텍스에서 개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