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을 수 있는 동물병원 그룹 벳아너스(VET HONORS)를 운영하는 (주)아이엠디티가 CLAiR(클레어) 건강검진을 전국 동물병원으로 확대 출시한다. 아이엠디티 홈페이지에서 CLAiR 건강검진 사용 신청을 통해 무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지난 9월 벳아너스 회원병원부터 서비스된 CLAiR 건강검진은 동물병원이 원하는 검진 항목을 선택하고 결과만 입력하면 두 가지 타입(모바일, PDF 인쇄물)의 보고서를 자동으로 만들어 줘 수의사의 건강검진 보고서 작성 부담을 대폭 줄이고, 보호자의 건강검진 만족도를 높여 호평을 받고 있다. 실제로 CLAiR 건강검진은 벳아너스 회원 동물병원에서 높은 이용률을 보이고 있다.
CLAiR 건강검진을 사용 중인 글로리동물병원 박찬우 원장은 “CLAiR 건강검진을 통해 보호자에게 양질의 건강검진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것에 만족한다”고 말했다. 박 원장은 특히 보호자의 재내원율 향상에 주목했다.
박찬우 원장은 “건강검진 서비스에 만족한 보호자는 반드시 재내원으로 이어진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 “CLAiR 건강검진을 통해 원내 검진과 치료의 선순환 고리를 만든 것이 가장 큰 소득”이라고 강조했다.
CLAiR 건강검진의 확대 출시에 맞춰 몇 가지 기능도 업데이트됐다. 기본 검진 결과지 생성까지 걸리는 시간이 기존 7초대에서 3초대로 크게 단축됐으며, 병원의 별도 요청 시 보고서 대표 컬러도 설정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개별 동물병원의 맞춤형 건강검진으로 보호자 어필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한편, 내년 상반기 클라우드 전자 차트 ‘CLAiR EMR’이 출시되면 CLAiR 건강검진과 EMR이 연동돼 서비스될 예정이라는 게 아이엠디티의 설명이다.
아이엠디티 양이삭 수의사는 “지금은 임상병리 수치나 영상 이미지를 따로 입력해야 하지만, CLAiR EMR이 출시된 후에는 결과지에 자동으로 업로드될 것”이라며 “CLAiR EMR의 출시 전까지 동물병원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더 나은 건강검진 서비스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