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고양이수의사회·더셈펫바이오, 반려묘 삶의 질 향상 위해 협력
상호발전을 위한 협약 체결...'애니씰C 덴탈콜라겐' 반려묘 구내염에 도움
한국고양이수의사회(KSFM, 회장 김지헌)와 반려동물 의료기기 전문 기업 ㈜더셈펫바이오(공동대표 강도한·강두한)가 20일(화) ‘반려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상호협력 발전 협약(MOU)’을 체결했다.
두 단체는 이번 협약에 따라 ▲건강한 반려동물의 삶을 위한 헬스케어 상품 개발 ▲반려동물 진료 및 진단기술 발전을 위한 학술교류 ▲KSFM 회원 병원 발전을 위한 사업 참여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국내 제조·품질관리기준(GMP) 인증시설을 갖추고 제품 연구개발 및 생산을 하고 있는 더셈펫바이오는 화제의 의학 원료인 ‘타입1 아텔로콜라겐(atelocollagen)’을 다양한 전문가와 수의사들의 연구를 통해 탄생시킨 반려동물 건강관리 전문 브랜드 ‘애니씰(ANYSEAL)’을 출시해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출시된 ‘애니씰 C’는 3% 고농축 타입1 아텔로콜라겐으로 만들어졌으며 반려동물의 흔한 질환 중 하나인 슬개골 탈구를 포함해 근골격계 질환 치료에 도움을 준다. 관절주사는 물론, 척추, 치아 등 다양한 병변 부위에 사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반려동물 구강 병변 부위에 직접 주사해 치료하는 반려동물 구강치료용 의료기기 ‘애니씰 C 덴탈콜라겐’이 출시됐다.
‘애니씰 C 덴탈콜라겐’은 6%의 고농축 타입1 아텔로콜라겐을 사용했으며, 발치 부위 염증 감소와 치주조직 회복에 도움을 준다. 만성구내염 고양이 환자에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일선 동물병원에서 ‘애니씰 C 덴탈콜라겐’ 출시 전부터 ‘애니씰 C’를 구내염 고양이 환자에 적용해 많은 효과를 봤다고 한다. 여기에 ‘애니씰 C 덴탈콜라겐’이 출시되며 고양이 구내염 환자 치료 옵션이 한층 다양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김지헌 KSFM 회장은 “고양이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 좋은 치료제를 개발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협력을 통해 반려묘들에게 더 도움이 되는 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두한 더셈펫바이오 대표는 “애니씰 C 덴탈콜라겐은 손상된 치주조직 보충 및 회복에 도움을 주고 특히 발치 시 치주조직 회복에 큰 효과가 있기 때문에 치주질환이 많은 반려묘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반려묘뿐만 아니라 모든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해 앞으로도 좋은 제품들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더셈펫바이오는 2월 24일(토)~25일(일) 양재 aT센터에서 열리는 ‘2024 춘계서울수의임상컨퍼런스’에서 다양한 애니씰(ANYSEAL)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애니씰은 동물병원 전용 의료기기이기 때문에 수의사는 서울수의약품, 에이치와이(구 화영약품) 등 유통업체로, 보호자는 동물병원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