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셈펫바이오·이지동물의료센터, 반려동물 관절 건강 증진 위해 MOU
통증 없는 타입1 아텔로콜라겐 학술·연구 및 관절에 도움 되는 애니씰C 사용 활성화 추진
24시이지동물의료센터(대표원장 최춘기)와 반려동물 의료기기 전문 기업 ㈜더셈펫바이오(공동대표 강도한·강두한)가 16일(금) ‘반려동물 관절 건강 증진을 위한 상호협력 발전 협약(MOU)’을 체결했다.
두 단체는 이번 협약에 따라 ▲건강한 반려동물 삶을 위한 헬스케어 상품 개발 협력 ▲반려동물 진료 및 진단기술의 발전을 위한 상호 학술교류 등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타입1 아텔로콜라겐에 관한 연구 및 애니씰C 사용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더셈펫바이오의 ‘애니씰(ANYSEAL)’은 ‘타입1 아텔로콜라겐(atelocollagen)’을 다양한 전문가와 수의사들의 연구를 통해 탄생시킨 반려동물 건강관리 전문 브랜드다.
3% 고농축 타입1 아텔로콜라겐으로 만들어진 ‘애니씰 C’는 슬개골 탈구를 포함해 반려동물의 다양한 근골격계 질환 치료에 도움을 준다. 관절주사는 물론, 척추, 치아 등 다양한 병변 부위에 사용할 수 있다.
이지동물의료센터 최춘기 원장은 “최근 반려동물이 수명이 연장됨에 따라 관절 주사는 그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특히 타입1 아텔로콜라겐은 미국 FDA(식품의약국)에 등재되어 있을 만큼 그 효과나 안전성이 검증됐다”며 “이번 협약이 반려동물 관절 건강관리 영역에 큰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개 재활치료전문자격(CCRT) 소유자이자 한국동물재활학회 부회장인 최준기 원장은 근골격계 수술 후 재활치료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실제 이지동물의료센터는 한방 및 재활센터(센터장 강은미)를 별도로 운영할 정도로 근골격계·신경계 환자가 많은데, 이미 수백 개의 애니씰C를 처방·사용했다고 한다.
㈜더셈펫바이오 강두한 대표는 “고농축 타입1 아텔로콜라겐으로 만든 애니씰C는 그동안 국내외 수많은 임상을 통해 안전성과 그 효과를 검증받았으며, 무엇보다 부작용과 통증이 없어 반려동물이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관절 건강관리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보호자 입장에서도 큰 만족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반려동물과 반려가족 모두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많은 반려동물이 건강한 관절을 오래 지속할 수 있도록 연구에 대한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애니씰 C’ 이외에도 6%의 고농축 타입1 아텔로콜라겐을 사용한 반려동물 구강치료용 의료기기 ‘애니씰 C 덴탈콜라겐’도 동물병원의 관심을 받고 있다. 애니씰 C 덴탈콜라겐은 구강 병변 부위에 직접 주사할 수 있으며 구내염, 치주염과 같은 치주질환으로 손상된 치주조직 보충 및 회복에 도움을 준다. 특히, 발치 시에 치주조직 회복에 큰 도움이 된다.
타입1 아텔로콜라겐에 겐타마이신 항생제가 첨가된 ‘애니씰 겐타패치’도 곧 정식 출시된다. 국내 최초 동물용 콜라겐 흡수성창상피복재인 애니씰 겐타패치는 수술, 감염 부위에 직접 삽입하거나 붙이는 녹는 패치 제품이며, 기존 인체용 제품보다 크기를 줄여 소형견과 고양이에도 부작용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가격도 저렴하다.
더셈펫바이오는 9월 28~29일(토~일) 열리는 2024년 추계 서울수의임상컨퍼런스에서 애니씰 C, 애니씰 C 덴탈콜라겐, 애니씰 겐타패치를 모두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