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농해수위 정희용·김상욱 의원, 펫산업 관계자들과 간담회

2025 국민의힘 농해수위 찾아가는 소통 간담회, 5번째로 한국펫산업연합회 방문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국민의힘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반려동물연관산업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2025 국민의힘 농해수위 ‘찾아가는 소통 간담회’ 5번째 행사가 25일(화) 한국펫산업연합회 사무실에서 개최된 것이다.

이날 간담회에는 국민의힘 농해수위 간사인 정희용 국회의원(경북 고령군성주군칠곡군), 김상욱 국회의원(울산 남구갑)과 정희용·박덕흠·이양수·김선교·김상욱 의원실 보좌진이 참석했다.

펫산업연합회에서는 이기재 한국펫산업연합회 회장, 김성일 한국펫산업연합회 부회장, 김진강 뉴스펫 대표, 이원호 한국펫산업연합회 사무국장, 조상현 애견연맹 기획재정국 차장, 김희경 개편한세상 대표, 김경은 개편한세상 대표, 김태상 로트와이어클럽 총무, 김정연 칼빈대 반려동물학과 교수, 박희준 타비아 대표, 김춘선 한국동물약품협회 상무가 참석해 반려동물 산업 발전과 제도적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펫산업연합회는 ▲반려동물연관산업육성법 제정 ▲반려견 등록 시스템 개선 ▲동물위탁관리업 개선 ▲동물보호법 시행규칙 중 맹견중성화수술 의무조항 삭제 ▲동물운송업에 렌트 차량 허가 ▲소동물(햄스터, 토끼, 기니피그) 개체 관리 카드 작성 제외 ▲반려동물 동반 출입 제한 식품위생법 제36조 폐지 등을 건의했고, 한국동물약품협회도 주요 건의 사항을 전달했다.

왼쪽부터) 정희용 의원, 이기재 회장

간담회에서 김상욱 의원은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되어 감사하다”며 “국민의힘 농해수위 의원님들과 함께 국회에서 입법적·정책적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한국펫산업연합회로부터 ‘반려동물 연관산업 규제완화 및 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 개선 건의문’을 전달받은 정희용 의원은 “반려동물 산업의 성장 가능성과 발전으로 보아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도 이어질 수 있을 것 같다”며 “취지에 공감되는 부분과 제도에 대한 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관계부처와 면밀히 검토하여 정책에 반영되도록 논의하겠다”고 전했다.

이기재 한국펫산업연합회 회장은 “직접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정책적·제도적 지원이 뒷받침되어 실질적인 제도 개선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의힘 농해수위는 지난 2월 7일부터 매주 <2025 찾아가는 소통 간담회>를 진행 중이다. 앞으로도 농업·수산업·임업 단체장들과 지속적으로 소통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농해수위는 수의사법, 동물보호법 등 동물 관련 법을 다루는 위원회다.

국민의힘 농해수위 정희용·김상욱 의원, 펫산업 관계자들과 간담회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