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비공사 없이 바로 시작하는 수의치과진료, 한일치과산업 `Dolce`
물·공기 공급, 석션, 조명 등 올인원 시스템..전원만 있으면 바로 활용 가능
수의치과진료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한 번에 마련할 수 있는 해결책으로 한일치과산업 ‘Dolce(돌체)’가 주목 받고 있다.
Dolce는 치과용 의료기구는 물론 진료용 물·공기 공급, 석션기능 등을 자체 내장하고 있다.
Dolce는 High-Speed Handpiece, Low-Speed Handpiece, 3-Way Syringe, Scaler, Suction 등 기본 치과진료 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자체 조명기구가 장착되어 진료를 돕는다.
0.5마력 컴프레셔의 에어공급으로 핸드피스를 안정적으로 구동하며, 별도의 모터장치로 석션을 실시하기 때문에 석션 사용여부가 핸드피스 파워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도 장점이다.
자체적인 물 공급 및 석션 기능은 1,800cc 용량으로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간단한 조작으로 물 보충이나 제거가 가능하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이처럼 치과진료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하나의 장비로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은 동물병원에도 큰 매력으로 다가온다.
수술실에 상하수도 배관이나 센트럴 배큠 시스템 등을 따로 갖추기 어려운 일선 동물병원에서도 별도의 공사 작업 없이 Dolce에 전원만 연결하면 바로 치과 진료를 시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일체형 장비임에도 크기를 최소화함으로써 좁은 공간에서도 활용할 수 있고 바퀴로 이동이 가능한 점도, 상대적으로 공간적 여유가 부족한 동물병원에서 장점이 될 수 있다.
1980년 설립되어 30년 이상 치과자재 및 기계를 전문적으로 생산해 온 한일치과산업은 지난 2014년부터 수의치과장비를 공급하고 있다.
중견기업으로 자리 잡은 인의치과시장에 비해 동물병원시장 진출은 초기 단계지만, 임양래 대표가 직접 동물병원을 방문해 설치를 진행하는 등 직판 유통 형태를 고집하고 있다. 물을 사용하는 치과장비의 특성 상 판매 후 A/S 관리가 중요하다는 점을 고려한 것이다.
한일치과산업은 “’Dolce’는 30년 이상 치과용 제품을 개발해온 전문업체가 만들어낸 순수 국산 장비”라며 “기구부터 조명까지 모든 기능을 일체형으로 갖추면서도 콤팩트한 디자인을 지녀, 상대적으로 좁은 동물병원에서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Dolce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일치과산업 홈페이지(바로가기)를 참고하거나 (02-319-2828)에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