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물의료기상생포럼(KVMD, 공동회장 강종일·안판순)이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2주 간의 시범 운영에 돌입했다(www.kvmd.or.kr).
홈페이지는 포럼 소개, 회원 안내, 커뮤니티, 자료실 등의 메뉴와 함께 상생포럼 소식, 산업계 뉴스, 업체소식, 의료기 적용사례 등 다양한 소식도 전달한다. 또한, 포럼의 주요 사업과 공지, 포럼의 활동내역도 살펴볼 수 있다.
포럼 관계자는 “홈페이지를 시범 개설했다. 앞으로 2주간 시범 운영하면서 회원들의 적극적인 의견을 받아 홈페이지를 지속적으로 보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물의료기상생포럼은 의료기기 수요자인 수의사와 공급자인 의료기기 생산 및 취급 업체 그리고 인허가를 관장하는 정부가 모여 ‘정기 세미나 및 정보 교류회 개최’, ‘현장 소통 간담회 개최’, ‘의료기기 전시회 개최’, ‘동물의료기기 편람 제작·보급’ 사업에 중점을 두고 지난해 8월 22일 발족했다.
‘2016년 동물의료기 편람 제작’도 최근 완료됐으며, 10월 16일 한국임상수의학회와 공동으로 동물용 의료기기 최신 기술 동향 및 개발 전략과 활용 사례 발표회, 동물용 의료기기 사용 실태 및 부작용 사례, 동물용 의료기기 산업현황 및 관리제도 소개 등에 대한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