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영남수의컨퍼런스 성료…8월 온라인 컨퍼런스 진행
3년 만에 오프라인 대면 행사로 개최...1000여명 참석 성황
제12회 영남수의컨퍼런스(2022 영남수의컨퍼런스, 이하 영남컨퍼런스)가 23~24일(토~일) 이틀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영남컨퍼런스가 오프라인 대면 행사로 열린 것은 3년 만이다. 10~11회 영남수의컨퍼런스는 코로나19로 인해 2년 연속 온라인으로 진행된 바 있다.
이번 컨퍼런스는 ‘Back to the basic’을 주제로 열렸다. 이틀간 31명의 강사가 나서 내과, 치과, 피부, 정형외과, 일반외과, 심장, 행동학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이 진행됐다.
산업동물 세션을 별도로 운영해 소, 돼지에 대한 강연이 이어졌으며, 커피, 와인을 주제로 한 특별 강연도 진행됐다. 산업동물 세션에서는 ‘데이터 이용 진단’ 강의와 ‘돼지농장에서의 동물복지 이슈’ 강연이 눈길을 끌었다.
점심시간에는 ▲제다큐어 정확하게 알고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유한양행) ▲1차 병원에서 할 수 있는 줄기세포 치료(티스템) ▲결석 관리를 위한 처방식 선택(로얄캐닌) 3가지 주제의 런치 세미나가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제공된 도시락을 먹으며 세미나를 들을 수 있었다.
다양한 업체 부스도 꾸려졌다. 로얄캐닌코리아, 유한양행, 우리엔, 포베츠, 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 힐스코리아, 티스템, 한국조에티스 등 40여 개 업체가 홍보 부스를 꾸렸다. 신제품을 처음 선보인 업체들도 있었다.
이번 영남컨퍼런스는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린 행사답게 수의사·수의대생, 업계 관계자들이 대거 모이는 교류의 장이 됐다. 1천여 명이 행사장을 찾은 것으로 추산됐다. 다만, 동선은 아쉬움으로 남았다. 주요 강의실(6층)과 전시장(3층)의 층이 달라 불편했다는 의견이 일부 나왔다.
한편, 2022년 영남컨퍼런스는 온라인 컨퍼런스로 이어진다. 8월 6일(토)부터 21일(일)까지 온라인 컨퍼런스가 개최되는 것이다.
일부 강연을 제외한 대부분의 오프라인 강연을 온라인으로 다시 볼 수 있으며, 치과·법률·내분비·종양·영상·안과·특수동물·외과 등 다양한 주제의 ‘온라인 전용’ 강연도 마련됐다.
자세한 내용은 영남컨퍼런스 홈페이지(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