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검역본부(본부장 주이석)는 2015년 5월 7일(목)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검역본부 대강당에서 ‘2015년 동물용의료기기 관리제도 설명회’ 와 산학연관이 함께하는 ‘동물용의료기기상생협력포럼’ 발기인대회와 세미나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최근 약사법 및 의료기기법(시행규칙) 개정에 의하여 동물용체외진단시약을 동물용의료기기로의 관리전환을 위한 행정예고 내용과 동물용의료기기 기준규격 개정내용을 포함하여 2015년 동물용의료기기 관리제도 운영방향과 제도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하여 마련된다.
또한, 동물용 의료기기 산업발전 및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및 공론의 장으로써 지난 연말부터 준비해온 동물용의료기기상생협력포럼 발기인대회와 세미나가 개최될 예정이다.
세미나는 건국대 수의대 박희명교수를 비롯하여 해마루이차진료동물병원 김현욱원장,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안병철전략기획실장 등 3명의 연자가 국내외 동물용 의료기기 산업 현황과 향후 전망을 포함하여 동물용의료기기 분야에서 산학연관이 함께할 수 있는 상생협력 및 수출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주제발표와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설명회 및 동물용의료기기상생협력포럼 참가를 원하시는 분은 사전신청(인터넷 접수, juda1974@korea.kr) 또는 현장접수가 가능하며, 세부적인 문의는 농림축산검역본부 동물약품관리과(031-467-4393)로 하면 된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